FAQ

자주하시는 질문 목록

  1. Q

    파이프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?

    파이프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용도별로 분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일반배관용강관, 압력배관용강관, 전선관, 구조용 강관, 송유관, 스파이럴 용접강관, 선박용 강관, 단열 이중관 등이 있습니다.


    파이프의 재질별로 분류하면 - 금속관, 플라스틱관, 고무호스관, 목관, 유리관, 콘크리트관 등이 있습니다.

  2. Q

    파이프의 제조공정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그림으로 설명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sub3_2_02.gif 

  3. Q

    파이프 보관시 주의사항에는 무엇이 있나요?

    옥외 또는 야적시에는 제품의 부식 방지를 위해 포장을 씌워 놓고 보관해야 하며 화학약품, 습기 및 염분이 과다한 지역은 삼가해야 합니다.

    제품 적재시 과도한 하중이 작용하면 제품의 변형이 생길 수 있으므로 지나친 양의 적제는 위험합니다.

  4. Q

    파이프는 어디에 사용되나요?

    파이프는 산업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유용한 자재입니다.

    구체적으로 예를 들자면 상하수도용, 공업용수용, 저수용, 석유 및 가스 수송용, 소화전 배관용, 선박용, 건축, 교량, 항만, 각종기계, 전신주 등의 구조물용등 쓰임새는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  5. Q

    파이프의 명명법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파이프의 명명법은 파이프의 종류 및 제조사에 따라서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가장 좌측으로부터 상표, 공업규격표시기호, 관종류, 제조방법, 호칭방법, 제조년도, 길이의 순으로 적는 방법이 가장 많이 이용됩니다.

  6. Q

    파이프와 연결되는 부속품은 무엇이 있나요?

    파이프는 강종 산업현장에서 기타 부속품들과 같이 사용됩니다.

    우선 파이프끼리 잇기위해서는 이음재를 사용하는데 이음제에는 엘보우, TEE, 니플, 레듀서, 소켓, 캡, 유니언, 밴드등이 있습니다.

    또 파이프 내의 유체를 제어하기 위해서 설치하는 부품으로는 밸브와 트랩이 있습니다.


    밸브의 종류에는 스탑밸브, 게이트밸브, 콕밸브, 버터플라이밸브, 이이어프램밸브, 감압밸브, 팽창밸브등이 있습니다, 


    트랩의 종류에는 증기트랩, 배수트랩, 여과기등이 있습니다.

  7. Q

    파이프의 치수 중 스케줄넘버라는 것이 무엇인가요?

    스케줄 넘버는 강관의 두께를 계열화해서 작업상, 경제상의 도움을 주기위한 것으로, Sch로 약기하는데 유체의 사용압력 P와 그 상태에 있어서 제로의 허용응력 S와의 비에 의해서 파이프의 두께의 체계를 표시한 것이며, 이때 파이프 두께 t와 Sch번호는 다음식으로 나타내어 집니다.


    sub3_2_03.gif